060125_하이닉스_범대위_보도자료.hwp

 

하이닉스-매그나칩 문제해결을 위한 범대위의 최근 활동상황


1. 국민의 알권리와 공정보도를 위해 노고가 많습니다.
하이닉스-매그나칩 사태 해결을 위한 범대위의 최근 활동상황을 알려드리며 각 언론사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범대위는 지난 1월 18일 이원종 충북도지사 면담이후 하이닉스 등 원청회사와 하청지회, 그리고 범대위 또는 중재기구가 참여하는 3자간의 대화를 통한 사태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하이닉스 등 원청회사와 하청지회 등 노조 측에 구체적인 대화의 조건과 방법을 제시, 양측을 오가며 대화와 설득, 그리고 압박을 가하며 설연휴전에 대화의 물꼬를 트기 위한 막바지 노력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3. 구체적으로 지난 19일(일) 오후9시 30분 범대위 관계자들이 서울로 상경해서 노조 측을 만난데 이어, 어제 24일(화) 밤 11시에 범대위 대표단과 노조 측이 공식대화를 가졌고, 오늘은 범대위 대표단이 오전 11시 하이닉스청주공장에서 하이닉스 측을 만났고 오후 9시에는 노조 측을 만날 예정입니다.
또한 내일 26일(목) 오전 9시 30분 운천동 CCC 아카데미센터 2층에서 범대위 대표자회의를 개최해 범대위의 입장 및 향후 대응방안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4. 최근 상황을 종합적으로 정리하면, 범대위는 하이닉스 등 원청회사와 하청지회 등 노조 측에 설연휴전에 대화를 시작할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면서 구체적으로 대화의 조건과 방법을 제시, 양측을 오가며 대화와 설득, 그리고 압박을 가하며 대화의 물꼬를 트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양측이 대화를 통한 문제해결에는 같은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대화의 물꼬를 뜨기 위한 방법상의 차이 때문에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밤 9시 하이닉스 청주공장 정문 앞 천막에서 진행되는 범대위 대표단과 노조 측의 공식대화의 결과에 따라 극적인 대화국면으로 전환하게 될지, 아니면 현재와 같은 극한 대결양상이 지속될 것인지에 대한 향방이 결정될 전망입니다.

5. 아무튼 범대위는 오늘밤 노조 측과의 대화 결과, 하이닉스 등 원청회사의 최종입장을 놓고 내일 오전 9시 30분 대표자회의를 갖고 범대위의 공식입장과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공하는 보도 자료는 취재/보도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대표자회의의 결과는 기자회견 또는 보도 자료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 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


〈최근 범대위 활동일지 및 향후 일정〉

  2006. 01. 18 범대위, 이원종 지사 면담-오전 10시 도지사실
             〈범대위측〉공동대표-강태재, 김태종, 남정현 실무위간사-김홍장, 이두영
             〈충북도측〉이원종 지사, 정정순 경제통장국장 외 관계자

  2006. 01. 19 충북도 노사정협의회-오전10시 30분, 도청신관 5층 외빈영접실
              이두영 실무위원 하이닉스 최석훈 상무 실무교섭

  2006. 01. 22 이두영 실무위원 홍재형, 변재일 국회의원 면담

              범대위와 노조측 공식대화-오후9시 30분 하이닉스 서울본사
             〈범대위측〉공동대표-김연각, 김창규, 실무위 간사-김홍장, 이두영
             〈노 조 측〉금속연맹대전충북지부 조남덕 사무국장, 임헌진 사무장
              오병웅 하청지회 수석부회장 외 노조간부 10여명

  2006. 01. 23 범대위 대표자회의-오후1시 30분 청주경실련

  2006. 01. 24 범대위와 노조측 공식대화-오후11시, 하이닉스 청주공장 천막농성장

  2006. 01. 25 범대위와 하이닉스측 공식대화-오전11시 하이닉스 청주공장
             〈범대위측〉공동대표-강태재, 김창규, 김태종, 실무위간사-김홍장, 이두영
             〈하이닉스측〉최석훈 상무, 윤찬성 차장

              범대위와 노조측 공식대화 예정-오후9시, 하이닉스청주공장 정문앞 천막
             〈범대위측〉공동대표단
             〈하이닉스측〉하청지회 간부, 민주노총충북본부, 금속연맹대전충북지부

  2006. 01. 26 범대위 대표자회의 개최예정-오전9시 30분 운천동 CCC아카데미센터 2층


블로그 이미지

경실련 충북경실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