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여성위원회

✨NEW 여성위원회✨

by 경실련 충북·청주경실련 2020. 3. 9.

충북•청주경실련에 ✨여성위원회✨가 생겼습니다!👏👏
새로 생긴 위원회이기 때문에 임원진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직위원장 : 최은실
✅조직위원 : 구성 예정
✅담당간사 : 현슬기 (사무처 : 043-263-8006)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한 모임도 기획하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성위원회에서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들을 당분간 짧은 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영상은 '예쁘다'라는 칭찬에 대한 영상입니다. 칭찬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 '예쁘다'라는 말은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사실 사람에게 큰 영향을 끼칩니다. 대한민국 여성 10명 중 8명은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들 중 과체중인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건강을 위한 체중 조절이 아니라 예쁘다는 말을 듣기 위해 자신을 학대하는 것일 뿐이라는 뜻입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챙겨 먹을 나이에 곤약 따위로 끼니를 때우고, 흰 피부가 좋아 뛰어 놀고 싶은데도 그늘에 앉아있고, 화장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일을 하지 않을 거면서 각종 화장품들을 아낌없이 삽니다. 자신에 대한 건설적인 생각 대신 '어떻게 하면 예쁘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지배당하게 됩니다. 이렇게 칭찬을 가장한 외모 품평은 사람을 좀먹게 만듭니다.
우리는 모두 있는 그대로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남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 앞으로는 외모에 대한 칭찬 대신 행동에 대한 칭찬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