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2012 신년인사회 & 제9회 동범상(東凡賞)시상식

by 경실련 충북·청주경실련 2012. 1. 4.

 

제9회_동범상_및_신년인사회_자료집.hwp

 

2012 신년인사회 & 제9회 동범상(東凡賞)시상식


▣ 일시 : 2012년 1월 4일 (수) 오전 11시
▣ 장소 : 청주예술의 전당 대회의실

 

2012 충북시민사회운동 선언
2012 Chungbuk NGO Movement Declaration


  2012 임진년 흑룡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시민이 주인 되는 풀뿌리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권력과 자본에 대한 감시와 비판, 대안제시, 좋은 협치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1. 정치민주화를 이루기 위해 총선과 대선에서 유권자의 참여와 시민정치 활성화를 통해 그릇된 대의정치를 바로잡아 민주진보개혁정권이 탄생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 경제민주화와 분권형 사회를 이루기 위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빈부격차를 비롯한 양극화의 해소, 한미FTA반대 및 재협상, 청년실업과 비정규직문제의 해결, 사회적 기업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국가 및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3. 지속가능한 초록사회를 만들기 위해 4대강 사업의 검증 및 책임자 처벌, 탈핵을 위한 원전반대, 사람과 환경이 공존하는 녹색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행동할 것입니다.

4. 보편적 복지와 평등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무상급식정착과 무상보육 실현, 민주적 교육자치와 학교폭력근절, 소수자의 인권보호와 장애인의 차별철폐를 위해 적극 연대할 것입니다.

5.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의 공감대형성과 사회적 합의를 위한 공론을 활성화하는 한편, 민간 및 지역차원의 남북 간 교류·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입니다.

 

2012년 1월 4일

충북시민사회연대회의
Chungbuk Civil Society Solidarity Network

-------------------------------------------------


제9회 동범상(東凡賞) 수상자 및 시상내역

 

□ 동범상 수상자
- 올해의 시민운동가 부문 : 이수희 충북민언련 사무국장
- 시민자원활동가 부문 : 김진우 제천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

□ 시상 및 부상
 ․ 상장, 서예가 이희영님의 작품(상장문안), 상금 150만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