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공지사항2016.11.10 17:25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옛 가야국에서 만나는 문화유산]

 

11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경상북도 남쪽에 위치한 세 개의 군 지역(달성·고령·성주)을 갑니다.

 

도동서원은 조선 5대 서원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도동서원(道東書院)의 도동(道東)은 ‘성리학의 도가 중국에서 조선(동쪽)으로 왔다’는 뜻이다. 성리학자 한훤당 김굉필의 위패를 봉안한 서원으로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서 빠진 47개 서원중의 하나이다.

 

고령은 삼국시대에 대가야가 위치했던 지역으로서 당시의 무덤들이 많이 남아 있다. 그중에서 지산동 고이 무덤의 입지나 규모 면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가야 최고지배자들의 무덤으로 판단된다.

 

의성 한개마을은 조선 세종조에 진주목사를 역임한 이우가 처음 입향하여 개척한 마을로 현재는 그 후손들이 모여 살고 있는 성산이씨 집성마을이다.
‘한개’라는 마을 이름은 예전에 이곳에 큰 나루, 개울이 있어 붙여진 이름으로 순 우리말이다.

 

♧ 일시 : 2016년 11월 26일(토)  오전 7시 30분, 사직동 분수대 출발
♧ 답사코스 : 대구 달성 도동서원, 고령 가야고분, 성주 한개마을
♧ 참가비 : 4만원 (교통비, 점심 포함) 당일 납부
♧ 준비물 : 걷기 편한 따뜻한 복장, 물, 개인 간식
♧ 신청기한 : 11월 24일(목)까지
♧ 신청 및 문의 : ☎ 043-263-8006 / 010-8923-8006

 

 

 

*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경실련 충북경실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